유럽 의대 전공 소개
영국의 의대는 NHS라는 영국의 국가 건강 보험을 기반으로 해서 운영이 되고 있습니다.
영국은 의료와 교육을 가장 큰 복지라고 생각을 하고 있으며, 전 국민과 유학생들에게 무료로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나라입니다. 우리나라와 비슷한 인구를 가지고 있지만, 의사수와 의대에서 배출하는 의사 수는 2배를 넘습니다. 심지어는 매년 겪는 의사 부족으로 다양한 나라에서 의사를 받아 들이고 있는 나라입니다.
또한 외국 학생들은 각 학교마다 전체 의대생의 7.5%정도의 비율로만 뽑아, 취업 후 영주권까지 제공하고 있습니다.
영국의 의대는 최고의 수준으로 QS World Ranking에 상위 랭킹을 차지하고 있으며, 영국의 모든 의대는 GMC(General Medical Council)에서 엄격히 Quality를 관리하고 있습니다. 또한 영국의대 졸업생은 영국에서 취업을 하고 있습니다.
영국의대 입학 방법은 주로 A레벨을 통해서 입학을 하고 있으며, 소수의 학생들은 파운데이션으로 입학을 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UCLan (University of Central Lancashire), Brunel 대학이 외국 학생을 각각 175명과 100명을 뽑고 있어, 외국 학생들에게 점점 많은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1) 영국의대 입학 준비과정
* 많은 경험으로 영국의대를 입학을 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어린 나이에 의대를 생각을 하는 게 좋습니다.
* 제일 추천 코스는 GCSE(2년과정이지만, 최소 1년을 하고), A레벨을 하고, 의대를 입학을 하는 방법을 추천합니다.
* A레벨 1년차에서 성적이 좋지 않고, BBB 이상의 성적이 된다면, 외국 학생들을 위한 파운데이션을 선택할 수 있는 기회가 있습니다.
* 나이가 현재 만 16세전후라면, 어떤 경우에는 A레벨이 더 많은 도움이 됩니다.
* 의대 파운데이션은 높은 수준의 영어 준비와 높은 사이언스 능력 그리고, 봉사활동과 더불어 해외생활을 처음 경험하는 학생에게는 부담이 될 수 있습니다.
* 의대 파운데이션을 생각을 하고 있다면, 톱 의대 파운데이션(St Andrews, Birmingham, Cardiff, BSMS, Aberdeen(과 더불어, 많은 외국 학생들을 뽑고 있는 UCLan 또한 고려해 보시길 바랍니다.
2) 영국의 의대 학위는 5년 또는 6년제
* 대부분 5년제 이지만, Cambridge, Oxford, Imperial, UCL, St Andrews, Edinburgh는 6년제 의대를 가지고 있습니다.
* 영국의 의대는 Drop-out를 하는 경우가 많지 않고, 99% 이상의 성공적으로 의대를 마치고 있습니다.
3) 영국의 의사 인턴제도(Foundation year, 2년과정) : 2년의 학생비자를 발급